오늘의 요약=논리 구조 설계 및 시각화
1.
- css flex attribute review
- div 는 내용물에 따라 높이가 결정
- grid-templete-colums과row 로 행과 열을 정의할 수 있다.
2.
- css
3~4
- media query
- 미디어 장치에 따라서 변하는 것
5.
- media query
- 설계를 잘해야한다.
- 모든 기기 마다 각각 해상도가 다르다.
- 사이즈 따라 어떻게 나타낼지 기준을 정한다.
- 내용의 양이 많고 어렵다.
- @ media screen or all 사용
6.
- js 설정
- eclipse workspace 변경시 설정 초기화
- 프로젝트 처음 생성시 라이브러리에 자바랑 서버가 활성화 되어있는지 확인
- http 포트번호만 바꿔줘라
- (document).ready(function):body먼저 해석하고 자바를 실행해주세요.
- 안 쓰려면 스크립트 태그를 바디 밑에 넣으면 프로그램대로 된다.
- 컴퓨터는 위에서 아래로 순차로 처리하니까.
- 이분화 된다.
- script를 head 안에 넣자 vs body 밑에 넣자.
- 장단점있다.
7.
- // js 주석
- 브라우저에서 동작하는 유일한 프로그래밍 언어다.
- 브라우저가 js 번역기(컴파일러)를 포함하고 있다는 의미.
프로그래밍 언어 개요
- 언어: 정해진 규칙과 약속(문법)에 맞게 작성한다. (텍스트)
- 각 언어마다 정해진 약속이 다르고, 특징이 다 다르다.
- 특징에 따라서 용도 가 구별이 된다.
- 프로그래밍 언어 = 컴퓨터에게 동작을 지시하는 것
- 일반적인 언어는 사람이 이해 할 수 있는 구조를 가짐(high-level)
- 기계가 이해할 수 있는 방식으로 번역해줘야한다.(interpreter) java-> jdk.
- js 언어는 작동하기 위해서 기계어로 번역되어야한다.
- 기존의 경우는 이 번역기 를 설치해줘야하는데, js 번역기는 브라우저에 내장되어있다.
기계어 번역 방식 크게 2개로 나뉜다.
- 인터프리터 : ex) js,python,visualBasic,R언어
- 특징: 속도가 느리다.변수 자유도가 높다(타입에 유연하다).
- 하드웨어가 동작할 때 바이너리 코드로 변경되서 실행하고,
바이너리 코드가 독립적인 파일로 만들어 지지 않는다.
- 컴파일 : ex) C ,Cobol, c++,pascal,fortran,delphi...
- 참고: 컴파일 결과로 binary코드가 생성된다.
- 컴파일-인터프리터 방식 : java
- 참고: 컴파일 결과로 바이트코드가 생성된다. 이 바이트 코드를 인터프리트 해서 동작한다.
레벨
- high
- 컴파일러 인터프리터
- pascal
- c,c++ midle level
- Assembly
- low
- 로우레벨이 어려운 이유는 cs를 모르기 때문에.
컴퓨터의 세계를 모르는데 어찌 이해를 할 수 있는가.
- 로우레벨이 어려운 이유는 cs를 모르기 때문에.
tip
필요한 자료는 보관한 후에 사용을 한다 == data를 var(변수)에 넣어라. (beginner tip).
let num(); = Variavle(변수)선언.
변수의 계산값을 변수로 담는다. (변수 안에 변수) 變數(변할 변, 셈 수).
- 명령 과 자료를 구분
- 자료는 변수에 대입해라
- 변수 를 명령 처리
js 에서 문자열은 '',"",``,이다
java(맛보기)
- '' 글자 한자
- ""문자들의 묶음 0개 부터
정리
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운다는 것 그것의 특징과 문법을 배우는 것이다.
진정한 의미의 프로그래밍은 언어를 잘다루는 것 보다
더 중요한것은 논리 구조 설계 및 시각화 이다.
본질(논리 구조 설계 및 시각화)+도구(프로그래밍 언어)
8.
+ (2개의 항을 연산한다 = 이항연산자)
- 숫자 타입은 더하기
- 문자 타입은 연결하기
- 부호 유지 ex ) +(-3)
data 와 연산자를 구분
- 변수는 let 과 var 을 사용한다.
- 변수와 탐색기의 연관 관계가 무엇이냐?(번외)
- var은 가급적 지양
a = 2 :2를 a 에 넣어라 = 주입하라[injection],옮겨라[move],할당하라[assign]
==,=== : 표현이다. 수학적으로 같다는 뜻.
변수 목적
- 저장
- 변수가 왼쪽 == 저장 목적
- 꺼내기
- 그 외는 꺼내기 목적
- var1 = var2 + var3 === var2 와 var3의 값을 꺼내서 연산한 값은 var1에 저장한다.
배운 명령 let
- 변수 선언 값.
지식이 고착화 되지 않게 주의해라.
'공부 > 오늘 배운것' 카테고리의 다른 글
22.09.23.Fri - 본질에 집중하고 불태워라 (1) | 2022.09.23 |
---|---|
22.09.22.Thu - javascrpit 라는 벽을 만나다. (1) | 2022.09.23 |
22.09.20.Tue - 집중하자. (1) | 2022.09.20 |
2022.09.16.금요일 - 배울게 너무 많다. (0) | 2022.09.16 |
천천히 그리고 꾸준히 (0) | 2022.09.15 |